건강하게 오래놀기 - Health & Play

반응형

저는 친구들과 함께 티빙 (Tving) 앱을 쉐어하고 있는데요, 웨이브, 넷플릭스, 티빙을 모두 이용하고 있는 유저로서 오늘은 CJ에서 운영하는 OTT 서비스인 티빙에 대한 소개와 팁을 남겨 보려고 합니다. 특히 지난 12월에 티빙 요금제가 변경되면서 달라진 점 등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그러면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빙 (Tving) 채널, 카테고리 소개 

 

티빙은 CJ E&M에서 운영하는 OTT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로그인하는 아이디도 CJ One 아이디를 사용합니다. 시청 가능한 채널로는.... 우선 TVN과 JTBC는 Tving에서만 볼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그 외에, 지상파 3사 방송을 제외한 케이블 TV방송과 주요 종합편성채널을 볼 수 있네요. 아무래도 TVN 컨텐츠는 Tving에서만 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인 것 같고 저도 웨이브를 이용하면서 티빙을 추가로 가입하게 된 것이 제가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삼시세끼> 때문이었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Tving에는 웨이브보다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이 좀더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제가 코난을 애용하며 즐겨 보고 있거든요~

 

 

또한 볼 수 있는 채널이 다른 것 외에, 티빙이 다른 OTT 서비스들과 다른 점은 '음악' 메뉴가 있다는 점인데요. 상단 메뉴에 아래와 같이 생긴 코너가 준비되어 있고 '뮤직'의 믹스테입을 선택하면 주제별로 엮인 무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MCountdown 영상인데, M-net 을 활용한 서비스인 것 같네요!

 

 

 

티빙 (Tving) 이용권 가격, 쉐어 추천 

2021년 1월 기준으로 티빙 이용권은 세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원래 5,900원 요금제를 주로 이용했던 것 같은데 (중복 로그인이 가능했었습니다) '20년 가을 기준으로 더욱 세분화되었습니다.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7,900원이고 비싼 요금제는 13,900원입니다. 저는 티빙도 웨이브와 동일한 멤버로 프리미엄 13,900원을 4명이서 나누면 대략 3,500원의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더욱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을에 크게 업데이트가 되면서 개별 프로필이랑 프로필 잠금 기능이 한번에 생겨서, 편하게 잠궈 가며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 프로필이 생긴 만큼 과거 암암리에 허용하던 동시접속은 불가하게 되었을 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요금제 체계를 바꾼지 얼마 안 돼서 지금은 신규 가입 시 첫달 100% 캐시백 이벤트를 하고 있는 것 같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주기적으로 들어가셔서 이벤트 진행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웨이브 편에서도 이야기했었지만, 저는 계정공유는 가족, 지인이나 친구분들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프로필 잠금이 없는 경우는 민망하기도 하고요. 웨이브와 티빙, 넷플릭스를 다 이용하는 것이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친구들과 나눠서 이용하니 요새처럼 집에 있는 시간이 많을 때는 정말 유용합니다. TVN과 JTBC를 위해서 티빙을 추가로 이용한다고 보면 되니 콘텐츠의 힘이 새삼 실감되기도 합니다. 

 

다음 번에는 시리즈를 계속 이어서 제가 이용하고 있는 다른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아마 OTT 서비스의 대표주자 넷플릭스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러다가 디즈니 플러스까지 구독하게 되는거 아닌가 모르겠네요~!! 

 

건강 정보 및 자기계발 정보를 폭넓게 다룹니다. 참고자료로 봐주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