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오래놀기 - Health & Play

반응형

저는 새해 계획을 세우면서 항상 영어 시험 점수도 갱신하려고 계획을 세우는데요.

새해에도 어김없이 관리 차원에서 토익점수를 갱신해 볼까 해서 2021년 토익시험일정 부터 가장 먼저 확인을 해 봤습니다. 토익시험 보는 것은 정말 매우 귀찮은 일이긴 하지만, 은근 준비해 두면 마음이 편안한 것이 공익 어학 점수랄까요? 2021년에도 토익 시험은 1월 9일부터 12월 19일까지 쭉~ 일정이 준비되어 있네요.

 

 

2021년 토익 시험일정 (21년 초 기준)

 

요새는 과거와 달리 토익이 한달에 2번, 많게는 3번 정도까지 볼 수가 있어서 점수가 급하게 필요한 분들도 대응이 가능해 보이는데요.

통상적으로 채용 시즌을 앞둔 가장 핫 시즌! 2월과 8월에는 토익 시험이 한 달에 3번씩 치뤄집니다. 

인기 많은 시험 장소를 선점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시험 응시자가 많은 2/8월에는 신청을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출처: ETS TOEIC 공홈 (2021년 1월초 기준)

 

토익 정기접수와 특별추가의 차이~

 

위에 시험일정 리스트를 보면 "정기접수"와 "특별추가" 로 구분이 되어 있는 게 보이시죠?

점수가 급하지 않거나, 혹은 보고싶은 시험날짜가 2달 전에 미리 정해져 있다! 하시는 분들은 정기접수로 시험 접수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기접수는 말 그대로 정기접수로 기본 응시료인 44,500원을 납부합니다.

특별추가는 급한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접수로 48,900원 (정기접수 대비 +4,400원) 을 납부합니다.

 

미리 신청할 수 있는 분들은 정기접수 기간에 접수하는 것이 비용 save 겠죠!

뿐만 아니라 위에서 언급한 선호 시험장에 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접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추가 기간에 시험장이 추가되는 경우도 있긴 한데 요행에 맡기기 보다는 미리 준비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 언급된 시험일정은 방문자 분들의 편의를 위해 ETS TOEIC 공홈에서 퍼왔습니다.

참고로 봐주시고, 연간일정에는 변동이 생길 수 있으니 시험 전 다시한번 일정을 확인 후, 꼼꼼히 시험 준비 하실 것을 권합니다. 화이팅!

exam.toeic.co.kr/receipt/examSchList.php

 

 

 

건강을 위한 음식 정보와 즐거운 생활 정보를 주로 다룹니다.

참고자료로 봐주시고 함께 건강을 지켜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